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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유사 이야기. 우리민족의 소중한 역사서

HOPEFUL GARDEN CITY 편리한 교통 쾌적한 자연환경


공통이행기준


  •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방문고객에게는
      • 고객이 부서 및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청사 현관 앞에는 사무실 위치도 및 각 사무실 입구에는 사진이 첨부된 직원 현황판을 비치하며 민원실 직원은 명찰을 패용하여 근무하겠습니다.

      • 고객이 사무실로 들어오면

        즉시 하던 일을 멈추고 정중하게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웃는 얼굴로 먼저 인사하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를 처리하던 중

        고객을 맞이하게 된 경우에는 30초 이내 하던 일을 멈추고 방문 하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여 우선적으로 민원을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거동이 불편하신 분은

        20분전에 연락을 주시면 담당자를 민원실로 불러 민원을 상담하고 요구사항을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고객을 상담하며, 고객이 업무담당자와 상담을 원할 경우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시는 장소로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에 따른 대기시간에

        따뜻한 차 한 잔 마실 수 있도록 민원실내『무료 코너』를 운영하겠습니다.

    • 전화민원인에게는
      • 전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으며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과 ○○○입니다." 라는 인사말로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전화를 받으며, 부득이 늦게 받을 경우에는 "늦게 받아서 죄송합니다."라고 먼저 인사를 하고 응대하겠습니다.

      • 통화도중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 부분은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1분 이내 담당자에게 연결하도록 하겠으며 "전화가 끊어지면 380- ○○○○번으로 전화 하십시오" 라고 해당 부서의 전화번호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의 이름과 용건, 연락처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3시간(근무시간)이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는

        "감사합니다(수고하십시오)."라고 인사를 하고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고 1초 이상 경과한 후에 수화기를내려놓겠습니다.

    • 인터넷·우편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신 경우
      • 인터넷·우편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업무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전자민원창구)으로 문의한 민원상담은

        일반상담은 3일, 진정·질의·건의는 7일 이내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하여
    •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기 위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성명 및 전화번호, FAX번호 등을 기재하겠으며,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하여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해 나가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할 경우

      연락을 주시면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를 드리겠으며, 해당 공무원에게 주의 ·친절교육을 시키겠습니다

    • 담당자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정중히 사과드리고 모든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며 10,000원 상당의 보상(군위사랑상품권)을 하여 드리겠습니다.

    • 이행기준에 정한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이행하지 못하였을 경우

      즉시 연락을 주시면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10,000원 상당의 보상(군위사랑상품권)을 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 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
    •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꼈을 경우 또는 개선·건의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7일 이내에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의견제출 또는 연락하실 곳>>
      • - 주 소 : 경북 군위군 군위읍 동부리 229 (우 716-701)
      • - 전 화 : 380-6032(대표), 380-6141(일반민원)
      • - FAX : 380-6089, 380-6145(일반민원)
      • - 인터넷 : http://gunwi.go.kr → 군정 건의함
  •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공표
    • 우리 군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주민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조사결과를 군위군 인터넷 홈페이지 및 반회보 등 군 간행물을 통하여 고객에게 공표하겠습니다.
    • 또한, 그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서비스 분야를 발굴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협조해 줄 사항
    • 군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우리 군위군 공직자 모두는 정성과 혼을 담은 행정서비스 헌장을 제정하여 실천코자 하오니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불편 부당한 민원처리 행위나 금품을 요구하는 공무원을 신고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생활주변에서 일어나는 사소한 민원이라도 알려주시면 신속히 처리하는데 크게 도움이 되겠습니다.
      • 군민 만족도 조사에 대하여 보고 느끼신 점을 사실대로 말씀하여 주시면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개선 의견이나 제안이 있으신 고객께서는 수시로 총무과로 알려주시면 헌장 개정시 적극적으로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 자료담당총무과 (인재양성담당 ☎ 380-6236)
  • 최종수정일2011-0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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