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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생,상하수도행정


  1. 위생관련 민원처리
    • 법령에 정하지 않은 구비서류를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행정내부 부서간 해결할 수 있는 자료는 내부에서 확인하여 보완하겠습니다.
    • 행정처분시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적극 반영하여 억울하게 처분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2. 안전하고 건전한 식품공급을 위하여
    • 식품위생업소 종사자에 대하여 연 1회 이상 철저한 위생교육을 실시하여 위생업소 수준향상에 기여 토록 하겠습니다.
    • 군민이 많이 소비하는 다소비식품을 년 6회 이상 수거검사를 실시하여 유해식품으로부터 주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겠습니다.
    • 식중독사고에 대비하여 집단급식소, 음식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하여 연 2회 이상 지도·점검을 실시 하여 식중독 사전예방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식품·공중위생업소 지도·단속시 반드시 위생감시원증을 제시하고 방문목적을 사전에 밝히고 업소에 부담을 주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겠습니다.
  3.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
    • 고객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하여 원수부터 정수까지 철저한 수질 관리로 안전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이상 급수시설 점검과 먹는 물 49개 항목의 수질검사를 통하여 맑고 깨끗한 물이 공급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단수가 필요한 경우 가급적 단수지역을 최소화 하도록 하고, 단수는 수돗물 사용이 적은 시간대를 이용하여 실시하겠습니다.
    • 계획된 단수는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소 3일 이전에 안내 방송으로 충분한 홍보를 실시하겠습니다.
  4. 정확한 수도검침 및 요금 부과
    • 수도검침은 매월 정해진 일시에 실시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정해진 일시에 검침을 할 수 없을 경우에는 지난달 검침일에서 5일 이상 차이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 수도요금이 잘못 부과되었을 경우에는 즉시(근무시간 이내) 정정하여 직접 전달하며, 지난달에 비하여 2배 이상 과다한 요금이 부과 되어 고객이 요금 부과내역 열람을 신청 할 경우 5일 이내에 그 사유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검침담당 공무원은 항상 신분증을 소지하고 복장을 단정히 하여 주민에게 불안감이나 불쾌감을 주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5. 위생·상하수도민원사무 처리기간 단축 운영
    • 이표는 위생·상하수도민원사무 처리기간 단축 운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연번 업무내용 처리기한 비고
      법정 현재 목표
      1 식품위생영업신고 3시간 2시간 1시간  
      2 공중위생영업신고 3시간 2시간 1시간  
      3 영업자지위승계신고 3시간 2시간 1시간  
      4 급수공사 신청 5일 4일 4일  
      5 급수사용료 납부 증명 3시간 2시간 1시간  


    • [위생관련 민원 신청 접수처]

      이표는 위생관련 민원 신청 접수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담당부서 담당업무 연락처 비고
      전화 팩스
      위 생
      담 당
      식품공중위생영업
      위생업소지도 점검 및 민원처리
      380-6171 380-6145  
      상수도
      담 당
      상수도 사용료
      상수도 공사, 수질관련 민원
      380-7911 380-7909  
      하수도
      담 당
        380-7921 380-7909  

  • 자료담당민원봉사과 (위생담당 ☎ 380-6171)
  • 최종수정일2015-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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