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존경하는 군위군민 여러분!

저는 오늘 군민 여러분의 준엄한 뜻을 받들어 민선8기 제43대 군위군수로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출발을 하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오늘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귀한 걸음 해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들과 기관단체장님, 그리고 군민 여러분들과 먼 길 찾아주신 출향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서 군위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시고 군민들의 복지를 위해 노력해 오신 김영만 전 군수님과 박영언, 장욱 전 군수님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

존경하는 군위군민 여러분!

민심이 천심이라는 말처럼 이번 지방선거에서 보여 준 군위군민 모두의 엄중한 경고를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군민들의 변화를 향한 열망과 저를 선택하신 이유를 마음 깊이 새기고 군정의 바탕으로 삼아 승자와 패자만 존재하는 군위가 아닌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함께 웃으며 살아갈 이웃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갈라진 민심은 새로운 군위를 만들어가기 위한 한 과정이었으며, 나눠진 민심은 함께 공유하고 공론화하여 공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승화시키겠습니다.

어제의 분열과 갈등을 뒤로 하고, 하나 되어 도약하는 오늘을 넘어, 더 높이 비상하는 내일을 맞는 군위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위군민 여러분!

저는 오늘 이 자리에서, “아름다운 변화, 행복한 군위”를 만들기 위해 3가지 원칙을 제시합니다.

첫째, 행정혁신을 통해 무엇보다도 투명하고 활기찬 군정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강력한 인사혁신을 통해 일하는 공무원 사회를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참여혁신을 통해 군민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대구·경북의 중심도시로 우리 군위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장서겠습니다. 이제는 서로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함께 고민하고 얘기하면서 군위의 미래를 설계해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지금 우리 군위는 ‘인구소멸도시’라는 불명예를 고스란히 안고 있는 지역이 되었습니다.
지역의 존립 자체를 걱정하는 마당에 정치적인 대립과 갈등으로 반목한다면 과연 군위의 내일은 어떻게 되겠습니까?
이제 우리는 힘을 모아 우리의 자녀들이, 형제·자매들이 돌아오는 군위를 만들어야 합니다.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 변화하는 군위를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 군민들의 역량을 결집하여 군위를 대구・경북의 중심, 나아가 세계로 뻗어나가는 도시로 만들어야 합니다.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저와 함께 우리 군민 모두가 같은 곳을 바라보면서 힘을 모아 나아간다면 군위는 변화된 내일의 중심에 서 있을 것입니다.
그 곳에 우리 군민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소리를 담아 작지만 강한 도시 살고 싶은 군위! 살기 좋은 군위! 살맛나는 군위! 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위군민 여러분!

이제 한 걸음 앞으로 다가와 주십시오.

그리고 함께 고민하고 얘기해 주십시오.

이제부터『아름다운 변화, 행복한 군위』를 함께 만들어 가기를 바랍니다.

저는 오늘부터 대구·경북의 중심도시로 우리 군위가 새롭게 부상할 수 있도록 6대 분야, 38개 사업을 강력히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투명한 행정을 바탕으로 군위를 명실상부한 행복지수 1위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내실 있고 체계적인 행정 시스템을 구축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 추진으로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둘째, 농업・농촌살리기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하여 풍요로운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농업인들의 소득 안정화와 농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농정 분야 지원사업을 확대 시행하고, 악취 없는 쾌적하고 청정한 환경에서 경쟁력 있는 농 ․ 축산물을 생산하여 부자 농촌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셋째, 아이 웃음소리가 넘쳐나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따뜻한 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다양하고 특화된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육아 인프라를 조성하여 교육환경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세대별 맞춤형 보건프로그램으로 의료서비스를 확대하고, 가업을 잇기 위해 군위로 돌아오는 젊은 세대들의 정착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넷째, 안전한 행정을 통해 여성과 노인이 편안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노인이 외롭지 않고 아이들과 여성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겠습니다.
또한 여성과 노인들의 경제적 자립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겠습니다.

다섯째, 기업하기 좋은 공항도시 건설로 희망찬 행정을 펼쳐가겠습니다.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의와 대응을 통해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이 조기 건설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추진하겠습니다.
첨단 공항도시 인프라를 구축하여 인적 ․ 물적 자원이 군위로 모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공항 건설에 따른 지원사업과 개발이익을 투명하게 관리하여 군민 모두에게 골고루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시 편입 또한 조속한 시일 내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국회와 대구시, 경북도와 밀착하여 협의하고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여섯째, 글로벌 문화・관광・스포츠 도시를 건설하는 즐거운 행정을 해 나가겠습니다. 지역의 문화관광 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활성화시키고, 지역 예술 진흥과 레저 ․ 스포츠활동 확산을 위한 기반들을 마련하겠습니다.
세대별, 직업별 특성에 맞는 주거 환경 지원과 청소년 시설 유치 등 지역 활성화를 위한 정책들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위군민 여러분!

이 모든 것들은 저 혼자 할 수 있는 일이 결코 아닙니다. 군민 여러분께서 함께 해 주십시오. 군민들이 원하고 바라는 군위의 모습을 함께 나누고, 함께 이야기하고, 함께 느끼면서 다 같이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십시오.

저 또한 여러분들이 저에게 주신 막중한 소임을 완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어느 누구 소외되는 이 없이, 어느 한쪽에 치우침 없이 모두가 행복한 군민통합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들의 마음을 한 곳으로 모으는 노력을 끊임없이 할 것입니다.

불통의 장벽을 허물고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며 군위군민이 원하는 것이 과연 무엇인가, 군위의 내일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지켜봐 주십시오! 그리고 함께 손잡아 주십시오! 군위가 대구・경북의 중심이 되어 세계 속에 우뚝 서도록 다 같이 힘을 모아 주십시오!

소통과 화합으로 아름답게 변화하고 다 함께 손을 맞잡고 멋지게 도약하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군위를 이루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7월 1일

군위군수 김진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전화번호 : 054-380-6051
  • 최종수정일 : 2023-08-01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등록하기